top of page
메인페이지_청년의-상상.jpg
검색
작성자 사진소셜혁신연구소

소셜혁신연구소-디스에이블드, 아티스트 브릿지 2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청년친화형 ESG 기업 지원 사업’ 청년대상 진행교육 발달장애 예술가와 장애 예술인 양성 프로그램

소셜혁신연구소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소셜 WE 이노베이션 브릿지’ 과정의 일환인 아티스트 브릿지 2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소셜혁신연구소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이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대표 김현일)와 함께 ‘소셜 WE 이노베이션 브릿지’ 과정의 일환인 아티스트 브릿지 2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소셜 WE 이노베이션 브릿지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2023년 청년친화형 ESG 기업 지원 사업’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에 공감하고, 예술 또는 영상 제작 분야에 진로를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최된 오리엔테이션은 ‘소셜 WE 이노베이션 브릿지’에서 발달장애인이 자립적인 예술인으로 거듭될 수 있도록 돕는 ‘발달장애 예술인 양성 과정’과 장애 예술인에 대한 소통을 기반으로 전시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예술인 매개자 양성 과정’이 포함된 ‘아티스트 브릿지’ 참여자 45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과정안내를 시작으로 진로 특강, 디스에이블드 대표와의 간담회로 진행됐다.


한편, 아티스트 브릿지 과정은 지난 4월, 첫 회를 시작으로 발달장애 예술인 11명과 예술인 매개자 19명을 배출한 바 있다. 과정의 참여자에게는 출석률에 따라 월 최대 40만원의 교육 수당을 지급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멘토 기업과 연계한 일경험 기회까지 주어지며, 일경험 참여 시 30만원의 활동 수당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성과 우수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아티스트 브릿지는 장애 예술인과 사회를 연결하여 예술인의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 예술인의 우수한 예술성과 역량을 사회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